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내수산물 생산, 안전관리 강화

by 유니언포씨 2015. 1. 30.



해양수산부는 1월 20일 농림수산식품부와 공동으로 개최한 농수산물품질관리심의회에서 2015년도 국내산 수산물의 안전성조사 계획을 심의한 후 확정하였다.


정부는 생산단계에서 중금속, 방사능 오염 수산물 등 부적합 수산물이 유통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국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수산물을 생산,공급하기 위하여 매년 국내산 수산물 안전성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방사능, 항생제 등 위해요소의 사전 차단과 안전관리에 선제적인 조치가 필요한 분야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으로 조사건수는 2014년 대비 약 5% 증가한 11,170건으로 계획하고 있다.

조사 대상은 소비자가 선호하고 즐겨 먹는 고등어, 명태, 갈치, 넙치, 오징어 등 다소비 대중성 품종, 최근 3년 동안 부적합 발생 이력이 있는 품종 등 특별관리 대상 수산물과 오염 우려가 있는 지역에서 생산된 수산물 등이며 특히, 일본 원전 사태로 국민들의 수산식품에 대한 방사능 오염 우려가 높은 것을 감안하여 우리 해역이나 원양에서 어획되는 수산물 중에서 방사능 오염 우려 품종에 대한 조사도 2014년보다 강화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상어류에 대한 중금속 조사, 식중독 예방을 위한 절기별 조사 등을 실시하고 신종 유해물질 및 패류독소에 대한 상시 감시와 비식용 가리비 패각에 대해서도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보다 많은 자료는 http://www.forsea.co.kr

 

 ㈜유니언포씨 홈페이지(forsea.co.kr)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즉, 웹문서, 첨부파일, DB정보 등은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써, 별도의 저작권 표시 또는 다른 출처를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유니언포씨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또한, 본사이트의 컨텐츠를 합법적으로 복제, 링크, 인용, 활용 또는 미러링 등을 통해 이용하고자 한다면 사전에 ()유니언포씨의 담당자에게 허가문서(라이센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