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 수산기사

수산업계 관련 소식

by 유니언포씨 2009. 9. 24.

 

 

 - 글로벌씨푸드 대표, 베트남 중부 한인회장 취임
- Adak Fisheries LLC 파산신청
- 창고업계, 추석연휴 대체근무 실시

■ 한-아세안 FTA, 수산물 의무수입량 공매
농림수산식품부는 오는 28일 전자입찰을 통해 올해 한-아세안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에 따른 관세율할당(TRQ) 물량에 대한 3차 공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매 대상 물량은 아세안 회원국 가운데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얀마, 베트남, 필리핀, 브루나이 등 7개국을 원산지로 하는 새우류와 냉동 갑오징어 등 총 4개 품목이다.
입찰품목 및 물량은 새우와 보리새우(냉동 18톤, 활·신선·냉장 295톤), 가공 새우 122톤 및 냉동 갑오징어88톤 등 총 523톤이다.
이번 3차 입찰은 올해 9300t 물량에 대해 1·2차 입찰에서 배정되지 않은 물량과 잔여물량에 대해 실시되는 것이다.
올해 TRQ 추천물량을 낙찰 받으면 찰 물량 범위 내에서 이들 제품을 무관세로 수입할 수 있다.

■ Adak Fisheries LLC 파산신청
미국에 소재한 수산업체인 Adak Fisheries LLC가 지난주 금요일 파산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3년전부터 부산에 BWT로 미국산 수산물인 냉동 장문볼락, 냉동 대구, 냉동 명태, 냉동 부산물등을 입고시킨 후에 한국과 중국으로 수출을 하였으며 아직도 창고에 대구알, 대구곤, 가자미류등의 수산물을 보관시킨 상태로 국내 몇몇 업체는 송금후 상품을 인수하지 못하여 국제적인 분쟁의 소지도 남기고 있는 상태이다.

■ 창고업계, 추석연휴 대체근무 실시
추석명절을 앞두고 대부분의 냉동 수산업계는 휴무일인 토요일에 대체근무를 하고 대신 10월 5일 월요일에 휴무를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글로벌씨푸드 대표, 베트남 중부 한인회장 취임
본사의 회원업체이며 베트남에서 수산물 사업을 하고 있는 글로벌씨푸드 대표(최유환)이 베트남 중부 한인회(다낭,후에,꽝나이, 꽝남) 2대 회장으로 취임하였다.

 

** 보다 많은 자료는 http://www.forsea.co.kr

** 비공개 설정된 블로그나 카페는 스크랩하지 마세요.

 , 공개된 블로그나 카페는 출처 기재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