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명-Ribbonfish, Hair Tail, Beltfish
학명-Trichiurus lepturus
분포지역-우리나라 서해와 남해, 일본 중국을 비롯한 온대 또는 아열대 해역
특징- 몸은 마치 리본처럼 길게 연장되어 있고 특히 꼬리 지느러미는 소실되어 없다. 몸은 은백색의 광택을 띠며 최대 150cm까지 성장한다.
갈치는 여름, 가을에 맛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회, 조림, 구이 등으로 조리해서 식탁에 자주 오른다.
▶ 싱싱한 갈치는 표피에 상처와 흠집이 적고, 몸은 은빛 광택이 나며 눌렀을 때 탄력이 있다.
또한 눈동자가 까맣고 또렷하며, 흰자위는 밝은 유백색을 띄고 광택이 있어야 한다.
주둥이가 크고, 이빨이 발달된 것이 육질이 좋으며 아가미 부위에서 비린내가 심하게 나는 갈치는 오래된 것이므로 피하도록 해야한다.
2021년 12월까지 누적 수입량 은 14,243톤으로 전년인 2020년의 20,550톤 대비 31% 감소하였으며 수입금액은 USD 5,225만 달러로 전년 USD 7,625만 달러 대비 31% 하락세를 보이며 주요 수입국가는 세네갈, 베네수엘라, 모로코, 에콰도르, 중국, 오만,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을 포함한 총 28개국으로 집계되었다.
*** 상기 기재된 내용은 (주)유니언포씨의 자료를 일부 인용하여 기재하고 있으며 본 내용을 복제, 링크, 인용, 활용 또는 미러링 등을 통해 이용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 자료출처 : ㈜유니언포씨 https://www.forsea.co.kr “ 라고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