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입검사 관련기사

한국과 아르헨티나간의 위생약정 8월 10일부터 시행

by 유니언포씨 2024. 8. 5.



지난 2023
년, 한국의 식약처와 아르헨티나 농식품위생품질관리청과 체결된 위생협정의 유예기간이 끝남에 따라 2024년 8월 10일부터 선적되어 수입되는 아르헨티나산 모든 수산물은 위생증명서를 발급하고 수산물 검사 시에 제출하여야 한다.
이에따라 아르헨티나에서 가져오는 수산물은 현지 정부의 해외제조업소로 등록된 업소만 수입이 가능하며 수산물의 포장에는 등록된 제조업체명/등록번호가 지워지지 않도록 인쇄하거나 표시 되어야만 한다.
전자 위생증명서의 경우, 관세청의 수입전자 위생증명서 검증부분에서 조회/등록이 가능하다.

참조로 수산물 위생약정 체결국은 11개 국가이며 2024년 8월 10일부터는 아르헨티나산 수산물 수입시에도 동일한 규정이 적용되며 현재 식약처의 수입영업자 설명회에 따르면 299개업체가 등록되어 있다. 

 


 

아르헨티나에서 한국으로 수입되는 주요 수산물로는 오징어류( 오징어동체  / 오징어 다리)와 냉동 홍어, 냉동 가오리와 알젠티붉은대롱수염새우 등이 있다. 

 


 


 

수산물 판매에 어려움이 있나요?  자급 압박으로 한 번에 처리를 원하시나요? 
아니면,  수산물 도착예정인데 빠른 처리를 원하시나요? 

2000년 부산에 설립된 수산물 전문업체인 (주)유니언포씨 상담하세요. 
전화 051-242-5300 유통업무 담담자와 상의 하세요


수산물에 대한 현황과 유통/무역, 수출입업체, 수산물 동향, 수산물 통계등 전반적인 내용을 알고 싶으세요?
2000년, 부산에 설립된 수산전문사이트인 forsea의 관리업체인 "유니언포씨"에서 상담하세요.


체인점이나 거래처에 동일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지속적으로 공급을 하시길 원하시나요?
그럼 수산전문사이트 포씨의 관리업체인 "유니언포씨"에 수산물 수입에 대하여 상의하세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으로 빠르고 정확한 오퍼와 무역업무 서비스를 합니다.


*** 상기 기재된 내용은 (주)유니언포씨에 저작권이 있으며 일부 인용하여 기재하고 있고 본 내용을 복제, 링크, 인용, 활용 또는 미러링 등을 통해 이용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유니언포씨 http://www.forsea.co.kr “ 에 연락하여 허가를 취득한 후에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11월 17일부터 적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