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연방 조업 협회(CFP)는 조상기 선박을 이용한 일렉스 오징어(Illex argentinus)의 조업을 승인하였으며 현재 수많은 오징어 조상기선박은 성능에 있어서 1996년과 2005년 사이 운행되었던 104척의 오징어 조상기 선박 성능과 비교해 볼 때 그 기능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CFP는 2006년에 보도하였다.
2000년 이후로 아르헨티나 오징어에 대한 CFP정책의 최우선 목표는 “오징어 자원과 조업은 국유화에 대한 이익”이라고 밝혔으며 아르헨티나 농축수산식품부(SAGP&A)는 2009년 1월1일부터 12월 17일 까지 아르헨티나 항구에서 조업된 오징어 물량이 총 조업된 수산물 696,246톤 중 68,469톤에 달한다고 전했다.
반면 2008년 1월 1일부터 12월 21일까지 조업된 오징어 물량은 총 조업된 수산물 933,348톤중 255,530톤에 이른다.
2009년 1월 1일부터 12월 17일까지 조업된 Mar del Plata항구의 오징어 물량은 47,340톤이며, Madryn항구는 14,376톤을 조업하였고 Deseado 항구는 3,443톤을 조업하였다.
오징어 조상기선박은 오징어 55,521톤을 조업하였고, 일반 조업 어선은 7,102톤의 오징어를 조업하였다. 반면 트롤선에 의해 선적되지 않은 오징어의 물량은 5,657톤에 이른다.
* 2009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한국에 수입된 아르헨티나 오징어는 약 1,748톤이며 USD 약 2,398달러에 이른다. 이는 2008년 동기간과 비교하였을 때 물량에 있어서는 0.06%의 감소를 나타냈으며 금액에 있어서는 약 60%의 상승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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