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종별 수산기사

인도네시아, 새우 공급과 전망

by 유니언포씨 2007. 5. 15.

 

인도네시아 역시 베트남, 태국과 함께 동남아시아의 새우 주요 공급국으로 알려져 있다.
전반적으로 2006년 인도네시아의 새우 수출량은 바이러스에 의한 새우 질병 등으로 인하여 수출량이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유럽으로의 새우 수출량은 9% 감소하였고, 일본으로의 수출량은 8%, 미국으로의 수출량은 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본으로의 새우 수출 점유율은 항생제 제한 조치로 인해 15%가 감소하였다.

 

하지만, 2007년 일본의 새우 수입규제는 조금 느슨해졌고, 이에 인도네시아의 새우 수출 기회가 보다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EU로의 수출도 희망적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EU로의 새우 수출 제재는 벗어났으나, 엄격한 항생제 수치 제한이 우려될 것으로 염려된다.

EU의 FVO(Food Veterinary Office)는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직접 새우 품질 및 위생 검사를 하였고, 결론적으로 인도네시아 새우의 위생적인 측면이 개선되었다고 언급하였다.

올해 인도네시아의 새우 수출량은 최소 20% 증가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2006년 1월-12월 한국으로 수출된 인도네시아 홍다리얼룩새우의 물량은 약 495톤, 흰다리새우의 물량은 약 90톤으로 나타났다. 평균 수입단가는 각각 USD 7.57/kg, USD 5.46/kg선에 형성되었다.

 

http://www.forsea.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