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수산물 관련이미지

베트남 수산물 한국시장 수출 경쟁력 증강

by 유니언포씨 2009. 10. 7.

 

 

 베트남경제일보에 따르면 현재 베트남 수산물물량과 품질이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2009년 1월부터 7월까지 베트남 수산물의 전체 생산량은 120만톤으로 전년 동기 비교 7%증가하였으며 올해 전체 수산물 총 생산량은 200만톤을 예고하고 있으며 전년 동기의 5%증가폭을 기대하고 있다.

베트남공산당 신문에 따르면 베트남 수산물은 한국에 10년 동안 꾸준히 수출되고 있으며 한국은 수산물 주요 수출 국가로써 현재는 연 평균 7,300톤의 새우를 수출 하고 있으며 주요 수산물로는 낙지, 가공수산물, 냉동 새우등이 수출 되고 있다.

한편 한국은 한국 내의 수산물 생산 가공 기업 보호를 위하여 베트남의 12가지의 수산물 세율을 25%에서 70%까지 높였으며 국내 양식 수산 업체와 공급원들의 안정을 위해 러시아 중국 일본등지의 조업 한정량을 정하는 등 국내 수산업을 장려하고 있다.

베트남 가공수산물 수출협회는 한국 수산물 무역회(KFTA)의 수산물 시장 소식등의 공유와 지원을 받으며 한국 수산물 개척에 힘쓰고 있으며 상품 품질을 높이는 등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2009년 9월까지 한국으로 수출된 베트남산 수산물의 전체 수출물량은 3,499톤으로 전년 동기 비교 7%감소하였으며 수출금액은 USD 14,393달러로 8%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 보다 많은 자료는 http://www.forsea.co.kr

** 비공개 설정된 블로그나 카페는 스크랩하지 마세요.

 , 공개된 블로그나 카페는 출처 기재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