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 수산기사

Fresh Catch(社) 방문/ 미팅 가져...

by 유니언포씨 2010. 10. 20.

 

 

 

 

본사, (주)유니언포씨의 대표(宋在源)는 지난 주 금요일부터 스코틀랜드 소재 수산업체인 Fresh Catch Limited를 방문하여 고등어 가공현황, 고등어 품질 검사, 상호 업무 협조에 관련된 미팅을 가졌다.
이번 미팅에서는 현지 조업되어 가공된 노르웨이산과 스코틀랜드산 고등어의 형태적 특징, 품질 차이 그리고 고등어 검품 방법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차후 한국으로 수출될 스코틀랜드산 고등어의 유통 방향에 대한 상담도 함께 이루어졌다.

한국의 일부 수산업체에서 제기한 스코틀랜드산 고등어의 형태가 노르웨이산 고등어와 다르다는 내용은 현지에서 확인한 바 ,형태와 지방함유량에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어느 국적 선박에 의해서 조업되느냐에 따른 원산지 차이만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본사에서 수입할 스코틀랜드산 고등어는 20키로 포장에 42미 전후 기준으로 지방함유량은 26%으로 확인되었다.

노르웨이산 고등어의 경우 조업시즌 초반에는 가격이 톤당 USD 2,500달러선에 형성되었으나 Quota량의 조기 소진으로 인하여 현재 가격이 USD 3,000달러/톤 이상으로 상승되어 형성되고 있는 상태이지만 물량 확보가 쉽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참조로 본사와 한국에서의 독점계약을 체결한 Fresh Catch Limited(社)는 고등어 라운드, 고등어 필렛, 고등어 H/G를 주요 품목으로 가공하고 청어(Herring), Bluewhiting, 열빙어(Capelin)등을 가공하고 있으며 고등어는 주로 일본, 유럽, 중국으로 수출을 하고 있다.

 

 

** 보다 많은 자료는 http://www.forsea.co.kr

** 비공개 설정된 블로그나 카페는 스크랩하지 마세요.

 , 공개된 블로그나 카페는 출처 기재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